SR-128 콜로라도 리버 시닉 바이웨이(Colorado River Scenic Byway) (그랜드 정션 (CO))
기본탭
분류:
- 관광지/지역명소

모압 시내를 벗어나자마자 바로 우회전하면 UT-128인데 경치가 좋아 Colorado River Scenic Byway로 지정된 도로이며 거리는 약 45마일 정도가 된다.
콜로라도 강을 따라 난 좁은 산길이나 여행객의 시선을 빼앗는 절경이 펼쳐진다.
이른 아침의 역광이라 배경이 선명치 못하나 거대한 절벽이 우리를 압도하듯 버티고 있다.
햇빛이 들어오자 계곡은 서서히 음영이 뚜렸해지기 시작한다.
지나가는 차량이 거의 없어 너무나 한가한 시골 길. 협곡의 안개가 서서히 걷히고 있다.
순광으로 비치는 반대편의 붉은 Sandstone이 거대한 성곽처럼 눈앞에 다가온다. 왜 Castle Valley라고 하는지 설명이 필요치 않다.
14마일 들어가면 나타나는 이곳은 유명한 Red Cliff Lodge이다.
Fisher Towers가 유명한데 직접 운전하면서 일행한테 아이패드에 설치한 상세지도와 대비해서 정확한 지점을 찾아달라고 하였으나 주변기기에 익숙지 못한 일행때문에 놓쳐버리고 말았다. Fisher Towers는 광부의 이름에서 따왔다. 내가 직접 운전하였기 때문에 사진이 많지 않은데, 역광의 이 사진도 아니고 (일행이 DSRL에 익숙치 않아 80일 동안 사진은 혼자서 찍을 수밖에 없었다.)
비슷한 것 같은데 이 사진도 아니다. 아무럼이면 어쩌랴, 그냥 즐기기만 하면 되는데.
주변에는 이런 목장도 있고
사방은 온통 붉은 바위와 첨탑이 즐비하다. (역광이라 푸르게 보인다.)
*이 포스팅의 원본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